본문 바로가기
사주나루 칼럼/신점

신점 잘 보는 곳, 용한 점집 제대로 찾는법

by 사주나루 티스토리 2025. 5. 9.

신점 잘 보는 곳, 용한 점집 제대로 찾는 법

* 사주나루 스카우트에 실제로 사용되는 객관적인 신점 잘 보는 곳, 용한 점집 선정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점을 보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니, 달에 3회 이상 점을 보시는 분들은 오늘 글을 읽을 필요 없습니다.

 

청명신녀-선생님-신당
청명신녀 선생님 신당


"사대"

 

이 말의 정확한 의미를 아시는 분은 드물지만, 살면서 '나와 사대가 맞는 사람,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표현을 들어봤을 겁니다. (요즘 말로는 결이 같다, 다르다고 하더군요)

신점을 볼 때도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나와 사대가 맞는 점집을 찾는 것, 사대가 맞는 무당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골'이라는 단어도 무당이라는 뜻을 가진 방언 '단골레'에서 온 단어일 정도로요.

즉, 한두 명이 신점 잘 보는 곳이라 말한다 해서 반드시 그곳이 신점 잘 보는 곳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단순히 그 사람과 사대가 잘 맞는 곳이기 때문일 수도 있고, 그렇다면 나와는 사대가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강림-선생님
강림 선생님



따라서 아직 사대가 맞는 점집을 찾지 못하셨다면, 최대한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비교해 봐야 합니다.

하지만 무당의 신력이나 점술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신력은 수치나 자격증처럼 눈에 보이는 기술이 아니니까요. 

그래서 사주나루 스카우트에 실제로 사용되는, 신점 잘 보는 곳, 용한 점집의 객관적인 선정 기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입소문에 휘둘리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기억해 두셨다가 신점 보기 전 활용해 보세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를 거라 확신합니다. 

 

[목차여기]

 

 


1. 신내림 유무 확인하기

 

천왕-선생님
천왕 선생님



신내림을 받은 지 얼마 안 된 애동인지, 오래된 만신인지를 구분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이 낭설에 관한 이야기는 다른 칼럼에서 이미 다뤘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신점을 봐준다는 무당이 절차를 제대로 거쳐, 신내림을 받아 제자가 됐는지 확인하라는 뜻입니다.

무당은 아무나 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신의 선택을 받고 무병을 앓다가, 내림을 결정하게 되고, 내림굿을 진행해 줄 스승을 만나야 합니다.

이처럼 올바른 순서와 과정을 거쳐 신내림을 받은 후에야 신명을 받는 무당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엄마에게 속아 내림을 받았지만, 허주만 받고 신력은 없는 상태로 점사를 보며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심지어 내림을 받지 않고도 무당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당의 신력은 모시는 신에서 나옵니다. 최소한 어떤 신을 어떻게 모시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알 수 없다면, 아무리 유명하더라도 절대 점을 보시면 안 됩니다.


 

2. 공수보다는 치성, 부적, 굿을 유도하는 곳인지 확인하기

 

사주나루에서 신점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점을 보러 오셨으면 몇 시간을 보든 점만 봐드리는 것이 상식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사연이라 해도 신명을 통해 해결해 드리는 것이 무당의 사명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간혹 신점을 보는 시간은 5분에서 10분 내외이고, 나머지 시간을 치성, 부적, 굿 등을 설명하는 데 쓰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필요할 시에는 사용해야 할 요소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공수를 보조하기 위함이지 점사의 공수보다 우선시 되어서는 안 됩니다.

점사보다 기타 다른 방법들을 권유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첫째는 점사의 정확도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고, 둘째는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치우천황-선생님
치우천황 선생님


3. 꾸준히 찾는 사람이 많은 곳인지 확인하기

 

신점 잘 보는 곳, 용한 점집은 손님이 꾸준히 많습니다.

당장 신점을 보려는 사람이 없더라도, 한 번 신점을 본 후 정확도를 확인하고 재방문하는 내담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순히 인기가 많다거나, 예약을 해야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지금 당장의 인기는 얼마든지 조작하거나 거짓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점집을 찾아가 손님들이 줄을 서서 점을 보려 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이 예약을 해야 한다며 당장 손님은 없습니다.

만약 사주나루처럼 전화 점사를 진행하는 곳이라면 상담이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오래 진행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설신궁-선생님
단설신궁 선생님



사주나루 무당 선생님들은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 등록되신 분들입니다.

나와 잘 맞는 점집, 신점 잘 보는 곳을 찾는 것 또한 최소한 이러한 과정 후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죠.

-사주나루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주나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