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나루 칼럼

신점 잘 보는 곳 수소문하고 있다면 필독하세요.

by 사주나루 티스토리 2024. 7. 9.

 

사주나루에서 활동하는 411명의 무당은 엄격한 선별 기준에 따라 등록되거나, 신점 잘 보는 곳을 수소문해 실력을 직접 확인한 분들만 모시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엄격한 면접 과정을 도입하며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비판을 받았으나, 현재는 국내에서 가장 점사 퀄리티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죠.

 

신점-잘-보는-곳
신점 잘 보는 곳

 

솔직히 말씀드리면 신점잘보는 곳을 찾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앞선 글처럼, 무당의 신력은 데이터상으로 정립할 수 없기 때문에 증명할 방법이 마땅치 않기 때문입니다.

용하다는 건 재주가 뛰어나고 특이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특이하다는 건 주관적이고 재주를 확인하기 위해 매번 점사를 받아 결과를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후기에 의존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기 전에도 신점 잘 보는 곳을 검색해 여러 후기를 보고 오셨을 겁니다. 

'거기 잘 본다던데?'라는 말을 무작정 믿지 않는 것 자체가 좋은 행동이지만, 조금이나마 더 도움을 드리고자 당부 말씀을 전합니다.

 

ㅣ신점 잘 보는 곳, 후기는 배신하지 않는다

 

정말 맞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후기는 주관적인 것 아닌가요? 어떤 글에서 신점 잘 보는 곳이라길래 갔다가 후회한 적이 있어요."

한두개의 후기는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이러한 후기가 수백, 수천 개가 누적되면 그건 더 이상 주관적인 기준으로 볼 순 없습니다. 

그러나 점이라는 특성 상, 맛집 리뷰처럼 편하게 후기를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후기를 다 읽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단순히 후기의 개수가 신점 잘 보는 곳을 판별해 주진 않습니다. 

신점에 대해 조금만 알아도 믿기 어려운 '상담 받았더니 모두 해결됐어요'식의 날조된 후기도 정말 많고요.

 

신점
신점

 

따라서 후기에 너무 의존하기보다는 점을 봐주는 무당의 실력을 믿으셔야 합니다.

'일반인이 실력을 어떻게 알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무당으로서의 경험은 얼마인지, 모시고 계신 신이 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분인지, 어떤 무당에게 내림을 받았는지, 제대로 된 굿을 할 줄 아는 무당인지, 기도 수행을 게을리하지 않는지 등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요소는 정말 많습니다.

과거에는 확인하고 싶어도 어찌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신점잘보는곳이라는 입소문만 듣고 점집을 찾는 경우가 많았고, 점집을 찾아가 무당에게 이런 질문을 먼저 하는 것 자체가 실질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었으니까요. '수천만 원의 점사비, 굿비용을 지불했는데 알고 보니 내림도 받지 않은 사기꾼이더라'는 이야기가 드물지 않게 들려왔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달한 현재에도 충분한 정보를 찾지 않고 과거와 같이 추천이나 입소문만으로 점을 본다는 건, 스스로 위험부담을 안고도 당하겠다는 것밖에 안 되는 거예요.

 

용한점집
용한점집

 

매주 신규 선생님이 등록되면 점술 관련 사이트에서 화두가 되고는 합니다.

다만 글을 읽거나, 사용자의 후기를 듣는 것도 좋지만, 점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반드시 사주나루 홈페이지에서 상세페이지를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정보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읽을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사주나루


 

* 사주나루 무속 견문록 : 진짜 굿이 필요할 때는 '이때'입니다. 

 

사주나루 무속 견문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