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나루 칼럼

사주 잘 보는 곳 - 5년 간 1,000곳 이상 다닌 사람이 알려주는 특징

by 사주나루 티스토리 2024. 7. 31.

작년 말, 유림(儒林) 장태산 선생님을 모시고자 대구 출장 때 작성했던 글을 이제야 올립니다. (스카우트 영상은 글 말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기행을 작성한 터라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공개했던 글이었죠. 

그런데 최근 연차까지 내고 찾아간 곳에서 큰 실망을 겪었다는 블로그 독자분의 하소연이 마음에 걸려, 이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올립니다.

사주나루 소속 선생님의 추천, 면접과 스카우트까지 최소 1,000곳이 넘는 철학원을 다녔지만 사주 잘 보는 곳은 확실한 특징이 있습니다. 

 

사주-잘-보는-곳-역리산-선생님
사주 잘 보는 곳 - 역리산 선생님

 

긴 글은 읽기 귀찮으실 테고, 오랜 경력의 역술인을 찾아가란 말은 당연하니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주 잘 보는 곳은 절대 무리하게 철학원을 찾아오라 하지 않습니다. 

사주는 생년월일시만 알면 타지 혹은 타국에 있다 해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관상을 보는 것도 아니니 굳이 얼굴을 마주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얼굴을 보고 사주를 풀이하는 것과 생년월일시만 보고 풀이하는 것의 차이는 관상과 행색 등을 참고하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또한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나오는 SNS 정보 등을 간명에 활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철학원에서만 간명하고, 전화로만 예약받는 경우도 있지만, 사주를 본 경험이 적은 분들은 조심해서 손해 볼 건 없습니다.

 

사주-잘-보는-곳-류겸-선생님
사주 잘 보는 곳 - 류겸 선생님

 

여기부턴 사주나루에 등록된 분, 그중에도 안목 높은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은 선생님 세 분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앞서 언급한 부분은 물론, 업계 1위 사주상담 사이트에서 선택받고 있는 것만으로 실력은 입증되었다 생각합니다.
 
당장 사주를 보진 않더라도, 잘 보는 곳을 찾는데 기준점이 되어주실 선생님들이라 생각합니다.

 


 

1. 다나

사주나루-다나
사주나루 다나

 

"정신은 튼튼하나 마음은 외롭다. 자신에게 외로울 틈을 주지 마시길"

작년 말 사주나루에서 [사주 한 스푼]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댓글에 생년월일시를 남겨주시면 한두 줄의 간략한 사주를 남겨드렸던 이벤트이죠.

많은 선생님들께서 재능 기부를 해주셨는데, 그중에서도 다나 선생님의 간명을 보고 깊이 감복하였습니다. 만약 저였다면 어떤 평을 해 드릴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 선생님의 간명을 보니 이보다 잘 함축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을 했죠.

오랜 시간 상위권에 위치한 분들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낀 일화였습니다.

외에도 블로그에서 진행한 4인의 인터뷰, 유튜브에 게시된 사주 선생님들의 설전, 후기 등을 통해 꾸준히 소개드렸습니다.

'다나' 선생님은 매번 질 높은 간명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선생님 그 자체로 많은 단골 분들이 좋아해 주십니다. 그래서 사주나루 선생님들의 실력을 소개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이름이죠.

교육자의 길을 함께 걷고 계신 만큼, 이해하기 쉽고 꼼꼼한 간명이 다나 선생님의 강점입니다.

 

 

2. 류겸

 

사주나루-류겸
사주나루 류겸

 

긴 말할 것 있을까요? 블로그에서 진행한 궁합 질답에서 아주 인상 깊은 답변을 해 주신 선생님입니다. 답변만으로 부연 설명을 대체할 수 있을 것 같군요.

"합은 오행의 생극제화(生剋制化)에 의한 목화토금수 중화의 원리로 판단하는데, 세 가지 관점으로 구분합니다.

첫째, 궁 위에 의한 궁합으로, 남녀 사이의 정신적, 육체적 합치 여부에 초점을 두고
둘째, 육신에 의한 궁합으로 배우자 성(星)의 생 합의 여부를 보며
셋째, 용신에 의한 궁합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오행의 보완 여부에 초점을 둡니다."

이 답변을 보고 명리에 관한 기본기가 분명한 선생님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 몇몇 분은 이 정도는 나도 말할 수 있겠다 생각할 수도 있겠죠.


한 학문을 깊이 탐구하다 보면 그 학문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는 것이 많다 보니 남들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죠. 특히 명리학에서 간명을 해야 하는 경우에 이런 점이 더욱 취약합니다.

가끔 개인적으로 역학 질문을 여쭤보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주십니다. 무언가 쉽게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이 그 분야에 통달했다는 증거입니다.

짧은 풀이부터 긴 통변까지 모두 가능한 분입니다. 만약 전체적인 풀이가 필요하다면 문의에 생년월일시를 미리 남겨주시면 훨씬 원활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역리산

 

사주나루-역리산
사주나루 역리산

 


사실, 잘 보는 선생님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같은 역술인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명리를 잘 아는 사람들은 유명도나 경력만으로는 판단하기 힘든 여러 가지를 볼 수 있으며, 체면 때문에 아무나 추천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죠.

저희 또한 실제로 소속 선생님께 추천받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2년이 넘도록 매번 언급되던 분이 계셨습니다. 역리산 선생님입니다.

20년 이상 역술 프로반을 강의하며 양성한 제자 분이 많은 덕도 있지만, 류하 선생님과 함께 부산에서 손꼽히는 실력파 선생님으로 알려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강의를 하셨기 때문일까요? 사주를 잘 모르는 분이 처음 간명받아도 이해하는 데 있어 전혀 고충이 없을 정도로 편하게 풀이하십니다.

되려 질문자가 애매모호한 질문을 던져도 핵심을 잘 캐치해 팔자 안에서 풀어주시죠. 가히 사주를 가지고 논다 표현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보는 선생님으로 소개해드려도 손색없을 정도로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여기까지 읽고 계시단 건 저희의 글을 흥미롭게 보셨을 거란 뜻이겠죠.

그동안 티스토리에서 선생님에 대해 다뤘던 글 정도는 읽어보신 후 상담을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사주나루

 

* 사주나루 스카우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