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를 보기 위해 몰리는 시간대엔 원하는 선생님께 사주를 보기 어렵습니다. 상담 문의와 접속 알림을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주의 작용력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강합니다.
이를테면 같은 일주를 가진 사람 40명을 모으면 나머지 여섯 글자가 달라 모두 다른 인생을 살겠지만, 성향 자체는 비슷합니다.
비슷한 가치관과 행복을 좇고 비슷한 걱정거리를 갖고 사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매주 작성되는 일주론에도 '너무 똑같다. 신기하다'며 댓글을 남겨주시는 겁니다.
그런데 임진일주(壬辰日柱)는 조금 다릅니다.
임진일주 40명을 모으면 같은 일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살아가는 모습이 다릅니다.
직업군도 다양하고, 인생의 흐름도 달라요.
어떤 임진일주는 도박에 중독돼 전 재산을 탕진하는데, 또 다른 임진일주는 세계적인 운동선수로 대성하는 것처럼요.
가치관과 고민거리도 모두 다릅니다.
그런데 이런 임진일주 무리에 언변이 뛰어난 성공한 CEO 한 명을 심어두면 놀랍게도 모든 임진일주가 동일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합니다.
그중 몇몇 사람은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있고요. 그 과정이 3~4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근래 활발히 필드에서 뛰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도 히키코모리에서 연 매출 수십억 원 대 기업의 CEO가 되었으니까요.
그 이유를 오늘 일주론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겁니다.
요약하자면 임진일주의 고집은 황소고집이지만, 잡아줄 수 있는 사람, 가치관이 있다면 180도 달라지는 일주이기 때문입니다.
임진일주 40명 무리에 개입된 CEO처럼 말이죠.
어쩌면 오늘 글이 몇몇 임진일주의 삶을 올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글이 될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ㅣ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동차, 임진일주
쉽게 말해 임진일주는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동차입니다. 뻥 뚫린 길을 시원하게 달리고 있죠.
여기서 문제는 고속도로에 빠지는 길이 종착지 단 하나라는 겁니다. 그곳을 향해 끝없이 달리는 거예요.
임진일주는 머리가 매우 좋은 일주입니다. 이를 받히는 천간과 지지의 힘 또한 강하고요.
일간에 식신(食神)의 성향이 있는 임수(壬水) 덕에 적응력이 빠르고 깜냥도 있는 사주입니다.
일지 진토(辰土) 역시 수(水)의 기운이 많은 토(土)이기에 일간의 성향을 지지해 주기도 하고요.
편관(偏官)으로 들어와 단체생활에 쉽게 적응하는 편이며, 필요할 땐 지장간에 감춘 상관(傷官), 겁재(劫財)의 기운을 꺼내 급진적인 행동력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주의 특징이 괴강살의 힘을 받아 그 폭발력 또한 상당하고요.
한마디로 팔방미인 사주입니다.
하지만 강한 기운은 임진일주를 독단적이고 고집불통으로 만듭니다.
성격이 독불장군이라는 게 아니라, 본인이 옳다고 판단하는 일을 고집스럽게 끝까지 밀고 가는 성향이 강화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놀라울만치 한 가지 길을 고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인들이 보기엔 능력 있고 괜찮은 사람이 허튼 일에 에너지를 쏟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말이에요.
본인 주관이 워낙에 강하다 보니 한 번 잘못된 길로 들어서면 그 부작용도 큰 것입니다.
폐인처럼 망가진 삶을 살기도 하지만, 본인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이 되기도 하는 게 다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지녔지만, 다행히도 임진일주는 설득당했을 때 변하는 속도 역시 급진적입니다.
쉬운 예로 금연, 금주의 성공률이 가장 높은 것도 임진일주입니다. 심각한 중독자였음에도 말이죠.
따라서 방향성을 바로잡아줄 수만 있다면 즉, 길을 다듬어 줄 수만 있다면 그 위를 시원하게 질주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겁니다.
인간관계를 가려하고, 독서와 배움을 근면히 해야 하는 이유이고요.
만약 임진일주 자녀, 배우자로 고민 중이라면 더욱 효과적인 통제와 이를 이해시키려는 논리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족이니까, 남편이니까' 하며 설득하는 것은 전혀 통하지 않아요. '이해는 하지만 내 삶은 내가 주인'이라 생각하는 것이 임진일주이니까요.
그러니 인성(寅星)이 되는 금(金)을 가까이하시길 바랍니다. 庚, 辛, 申, 酉를 가지고 계시거나 만약 없다면 운, 궁합에서 찾아야 합니다.
아는 것이 많아야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되고, 이러한 생각이 임진의 강한 행동력에 브레이크를 걸어준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ㅣ임진일주 남자, 임진일주 여자
남녀 모두 능력이 출중하다 보니 이성교제에 있어선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언변이 수려하고 외모가 출중한 사람이 많다 보니 이성이 다가오는 경우가 많고요.
하지만 임진일주 특유의 자존심 탓에 관계를 오래 지속하는 경우가 흔치 않고, 이는 결혼 생활에서도 그대로 드러납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개인적인 공간을 침범당하는 것을 극한으로 싫어합니다.
아내의 능력이 없는 것은 아니니 다짜고짜 자존심을 세우기보단 받아들이는 것이 무탈한 결혼 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입니다.
여자의 경우 남자보다 임진일주가 조금 더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부분이 많아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편복도 있고요.
그러나 어디까지나 겉으로 보이는 모습일 뿐 부부 관계에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생각이 남편을 깔보는 행동으로 드러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ㅣ임진일주 유명인
임진일주를 대표하는 유명인으론 조선의 성군 세종대왕, 영화감독 봉준호, 화가 파블로 피카소 등이 있습니다.
워낙 본인 색채가 뚜렷한 일주이다 보니 왕, 기업대표, 예술가 중 유명한 임진일주가 많습니다.
연예인으론 배우 배용준, 한지민 씨, 개그우먼 김민경 씨, 가수 동해 씨 등이 있습니다.
똑같은 돈을 지불하고, 시간을 소요해도 상대적으로 사주 풀이가 많은 도움이 되는 사주가 있습니다.
임진일주는 그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뛰어난 일주입니다.
일주의 힘이 강할수록 올바른 방향으로 길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그만큼 도움을 주기 어렵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웬만한 명리학자의 말은 귓등으로도 안 듣는 게 임진일주이니까요.
지금 별 탈 없이 살고 계신다면 괜찮습니다. 다행이에요. 하지만 뭔가 단단히 잘못됐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존심에 돌이키지 못하고 계신 분이라면 반드시 오늘 글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사주나루
'사주나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역마살(驛馬殺), 제대로 모르니 힘든겁니다 (1) | 2025.01.16 |
---|---|
계사일주(癸巳日柱), 신념을 가진 말썽꾸러기? (0) | 2025.01.15 |
바람피는 꿈 해몽, 내가 피우면 괜찮다? (0) | 2025.01.13 |
전화점사, 전국에서 입소문난 무당이 찾는 곳 (0) | 2025.01.10 |
사주 편인(偏印), 있다고 상처만 받아야 하는가 (1) | 2025.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