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최대 운세 상담 업체 사주나루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상담에 비해 꿈 해몽은 쉬운 편에 속합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꿰뚫어 보는 것과, 한 사람의 꿈에서 나온 상황을 풀이하는 것. 이 두 가지만 놓고 보더라도 후자가 훨씬 쉽고 명확하니까요.
이전 머리 자르는 꿈 해몽법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방법만 안다면 어느 정도 직접적인 해몽도 가능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을 지불해 꿈해몽을 받는 이유는 뭘까요?
정답은 찝찝하기 때문입니다.
꿈 내용이 심상치 않아 무슨 일이 일어날 거 같긴 한데, 정확히 어떤 형태의 꿈을 꿨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탓에 스스로 직접적인 꿈해몽을 할 수 없는 거죠.
예로 들어, 대표적인 흉몽이라 알려져 있는 이빨 빠지는 꿈을 꿨을 경우, 어느 쪽 이빨이 어떻게 빠졌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한데, 기억이 잘 나지 않아 하루 종일 찝찝하고 불쾌한 느낌만 들다 보니 전문가에게 해몽을 요청하는 것이죠.
만약 '나는 어느 쪽 이빨이 빠졌는지 정확히 기억난다'하신다면 하단의 해몽을 읽어보신 후 그대로 풀이해 보세요.
꿈 내용이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 분이라도 크게 괘념치 마세요.
기억나는 정보만을 기반으로 해몽했을 때 심각한 흉몽으로 하루가 불안할 정도가 아니라면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닙니다.
굳이 꿈 해몽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거예요. 일단은 혼자 해보세요.
실제 사주나루에서 시행하는 해몽을 기반으로 작성합니다.
내가 꾼 꿈을 검색해서 대충 2~3줄 읽고 마는 타 사이트 블로그 해몽보다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ㅣ대표적인 흉몽, 이빨 빠지는 꿈?
일단 이빨 빠지는 꿈은 흉몽이 맞습니다.
이전 머리 자르는 꿈 해몽에서 머리카락은 나 자신을 의미한다 말씀드렸는데, 이와 반대로 이빨은 내 주변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가끔 그 주변 사람들을 가족으로만 지칭하고 해몽하는 분도 있는데, 막상 좀 이따 보면 본인이 한 말도 잊고 '직장 해고' 이런 식의 해몽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빨을 가족이나 친구, 연인으로만 한정 짓는다면 해몽은 불가합니다. 현재 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주변 인물로 해석하는 것이 좋아요.
명심하세요. 꿈의 주체는 오로지 나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꿈에서 이빨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건 자신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인물에게 악재(사고수)가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흉몽이죠.
사고를 당하는 수준이 아닌, 아예 목숨을 잃는다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심각하게 과장한 겁니다. 사람이 죽는다는 것을 꿈으로 보고 쉽게 판단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가까운 사람이 목숨을 잃는다는 해몽으로 심각한 불안을 조성하여 부적이나 굿 등의 추가 결제를 유도하는 글을 누군가 작성했고,
이를 사실인양 무분별하게 배포하다 보니 이런 해석이 중구난방으로 배포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빨의 위치 즉, 앞니나 윗니, 아랫니, 어금니, 하물며 사랑니까지 이빨이 손상되는 위치는 어떤 사람이 사고를 겪을지 예측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앞니나 윗니가 손상되면 나와 가까운 윗사람(부모, 상사, 형, 오빠, 선배 등), 아랫니가 손상되면 아랫사람, 어금니가 손상되면 나와 비교적 먼 관계인 사람의 악재를 예상해 볼 수 있어요.
사랑니가 빠지면 평소 생각지도 않은 사람에게 악재가 닥치는 것이라 해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빨 빠지는 꿈을 꿨을 때 이빨의 위치는 꿈해몽에서 꽤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변 모든 사람들한테 전화해서 이빨 빠지는 꿈을 꿨으니 조심하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만약 이빨 여러 개가 동시에 빠진다면, 이는 전체적인 악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세가 무너진다거나, 직장에 손해를 끼칠 일이 발생함을 암시하는 겁니다.
어느 쪽 이빨이 빠졌는지 정확히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렴풋이 어떤 부위의 이빨이 몇 개 빠졌는지 기억하더라도 대비하는 것에 있어 수월할 테니까요.
ㅣ이빨이 빠지진 않았는데, 흔들렸어요
대표적인 흉몽이라 알고 있던 이빨 빠지는 꿈도 길몽으로 해석할 여지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빨이 빠지지 않고 흔들린 상황인데요. 강도는 상관없고 흔들리다 자연스럽게 빠졌는지, 흔들리는 걸 내가 뽑아버렸는지에 따라 길흉이 나뉩니다.
애초에 이빨이 빠지지 않고 흔들린 것은 닥칠 수 있는 악재에 대비한다는 의미로 호재로 보는데, 이를 내가 뽑아버렸다면 악재를 처리할 수 있음을 뜻해 전화위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썩어서 심한 치통을 유발하던 이빨을 뽑았다면, 오랜 고민이 해결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요.
가끔 이빨이 빠진 자리가 다른 이빨이나 물체로 채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악재가 생겨도 금방 이겨낼 수 있음을 의미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길몽이라 보기엔 어렵죠.
그 외에 교정을 했거나 임플란트를 한 이빨이 손상됐다는 건 별 의미가 없고, 다른 사람의 이빨이 빠지거나, 다른 존재가 이빨을 가져가는 꿈(예로 들어 용이나 까치 등의 동물)은 복잡한 해몽 양상을 나타내거나, 태몽을 뜻할 수 있으니 전문적인 해몽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찝찝한 꿈을 꿨다고 너무 불안해할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볍게 여기지도 않으셨음 합니다.
현실감은 없는데, 무시하기엔 찝찝한 감정을 느끼기에 적합한 것이 꿈이지만요.
그런 느낌 탓일까요? 꿈 해몽이 다소 가볍게 다뤄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반인이나 인플루언서, 상업&광고 목적으로나 가리지 않고 꿈해몽을 다루고 있죠.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그분들이 작성한 글을 읽어보면 정말 알고 말하는 건지, 어디서 본 걸 베껴 쓰는 건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찝찝한 꿈을 꿔서 이왕 꿈해몽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적어도 제대로 된, 스스로에게 도움 되는 해몽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려면 더 꾸준히 글을 써야겠네요 ^^
- 사주나루
'사주나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자일주(丙子日柱), 세상을 향해 꺼지라 외칠 줄 알아야... (12) | 2024.11.06 |
---|---|
을해일주(乙亥日柱), 참을인 세 번이면 병난다 (2) | 2024.11.05 |
갑술일주(甲戌日柱), 책임감 무겁더라도 짊어지세요 (1) | 2024.11.01 |
전화타로 상담, 직접 받아봤습니다. (3) | 2024.10.31 |
전화사주 잘보는곳 추천, 요청 가장 많았던 역술가 TOP3 (2) | 2024.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