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나루 칼럼

사주에 인성(印星)많은 사람, 사직서 내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할 글

by 사주나루 티스토리 2024. 6. 27.

안녕하세요 사주나루입니다.

사주를 보다 보면 '어떻게 이런 것까지 볼 수 있냐'라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주 명리학은 예측을 통해 삶을 조정해 나가는 학문이고, 대상자의 성향을 일주(日柱)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십신(十神)을 통해 행동을 알 수 있죠.

그 사람의 성향과 행동을 안다면 다음은 쉽습니다. 대운과 세월의 경과에 맞춰 '하세요, 하지 마세요.'를 알려드리면 됩니다. 


며칠 전 반가운 전화를 받았습니다.

사주풀이를 받고 2년 만에 전화가 와서 올해 승진과 함께 투자처에서 소소한 소득을 얻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본인이 이렇게 될 걸 어떻게 알았느냐고 질문해 오셨죠.

이분께서 사주나루에 내담하셨을 때만 해도 퇴사 후 요식업을 할 계획인데, 아이템이 어떤지 고민이 돼 오셨기 때문이죠.

사주원국을 보고 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요즘 잘 나간다 해서...'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강한 인성(印星) 사주를 사용하는 내담자분들이 흔히 일삼는 불찰이 보여 극구 말려야만 했고요.

 

사주-인성
사주 인성(印星)

 

 

*글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어가실 분들은 사주나루에서 사주 인성에 해당하는 정인(正印)과 편인(偏印) 칼럼을 먼저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내담자분은 건강보조제를 만드는 회사에 8년째 재직하고 계신 30대 남성분이셨습니다.

여전한 상사들의 눈칫밥, 하는 일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월급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문제들로 나날이 퇴사를 고민하고 계셨죠.

그러다 지인으로부터 유행하는 사업 아이템이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했지만, 여전히 할까, 말까 하는 고뇌에 휩싸였습니다.

그 말을 들은 친한 동료가 갑갑해하며 뭘 고민 하냐, 본인이라면 시작했다고 열을 올리자 '정말 시작해야 하나?' 하는 마음에 사주나루를 찾으셨던 겁니다.

결론은 '회사를 그만두고 장사를 시작하면 망한다'였지만 말이죠.

 

인성이-많은-사주
인성이 많은 사주

 

 

그 아이템이 레드오션이라서가 아닙니다. 이나저나 트렌드에 맞춰 장사하면 웬만한 경우 본전 치기는 하기 때문이죠.

내담자분에게 100% 실패를 말씀드린 이유는 인성을 강하게 사용하는 사람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인성이 많다는 것은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는 겁니다. 어머니 인자라고도 지칭되는 인성이 많으니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데 제약이 많습니다. 매 순간 나의 선택에 관여하고 제동을 걸기 때문이죠. 

아마 인성을 강하게 쓰지 않았다면 진작 회사를 그만두고 장사를 시작했을 겁니다.

그러나 내담자분은 매일 '퇴사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장사를 해야 하나?'와 같은 생각들로 고뇌에 휩싸였죠.

 

인성
인성 (印星)

 

 

인성을 강하게 써도 사업가로 성공할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장사와는 잘 맞지 않습니다. 

특히 몸을 부지런히 해야 하는 요식업은 신중함을 넘어 게으르기까지 한 인성 사주와는 더욱 안 맞고요.

차라리 회사를 계속 다니며 투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주식 등 투자에 관심을 돌려보시라 말씀드렸습니다. 인성의 인은 도장 인(印) 자로 문서와 관련된 것들을 뜻하기 때문이죠.

다만, 말씀하신 그 친한 동료가 주식이나 부동산을 권한다면 그것만 피하라고 했더니 그건 어떻게 아셨냐고 하더군요. 최근에 동료가 주식으로 인해 큰 손실이 있었다며 말이죠. 

친한 동료분의 사주가 단순히 강단있는 사주라면 '한 번 해봐' 정도로 그쳤을 겁니다. 편재가 강했다면 아이템을 빼앗아 본인이 했을 수도 있고요.

옆에서 내담자분을 갑갑하게 여기는 정도라면 무인성 사주에 근접합니다. 주식과 부동산 투자와는 거리가 먼 사람입니다.

 

인성-사주
인성 사주

 

 

마지막으로 주변에서 전해 들은 아이템이라는 것도 인성 사주에게 유리한 조건은 아닙니다.

인성 사주는 본인이 무관심하거나, 과한 경쟁을 필요로 하는 것들은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레드오션에 뛰어드는 것, 평소에는 관심도 없었던 요식업에 종사하는 것은 인성 사주가 견디기 버거운 일입니다.

그러니 도산하기 싫으면 근면성실히 회사를 다니며 투자공부를 하라 일렀습니다. 인성이 강하다 보니 아마 진득하게 투자공부는 하실 수 있었을 테죠. 현재 투자로 성공하신 것도 인성 사주를 잘 활용하신 겁니다.

여담으로 말씀드리자면 당시 아이템은 '마라탕'이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요식업계가 흔들리자 가장 먼저 사라졌던 음식이죠.

 


 

그렇다면 인성 사주는 절대 사업이나 장사를 하면 안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극단적으로 인성 3~4개를 갖고 있고 운에서까지 인성이 들어온다면 말리긴 하겠으나, 절대 사업할 수 없는 사주, 장사할 수 없는 사주란 없습니다. 인성을 가지고도 장사를 통해 성공할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집중할 수 있는 본인만의 아이템을 갖고 시작하는 것이 좋고, 직원이나 주변인에게 너무 권위적으로 대하시면 안 됩니다. 

인성 사주는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잘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그런 보수적인 성향을 보완할 수 있는, 추진력 있는 사람을 곁에 두면 좋습니다.

또한 너무 돈을 좇거나 장사가 삶의 전부라고 생각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 과정도 하나의 투자라고 여기며 적당히 재물을 벌어들이신다면, 재물이 재극인하여 인성의 기운을 줄여, 사업을 확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과거에 인성은 그리 좋은 인자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지만, 어쨌든 유별나게 행동하지만 않는다면 본인의 자리에서 농사라도 하며 별문제 없이 먹고살 수 있었던 인자입니다.

하지만 현대는 그렇지 않습니다. 혼자 사는 것이 불가한 세상이기에 좋든 싫든 타인과 부닥치며 살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현대를 잘 살기 위해선 십신을 잘 이해하고, 본인의 십신을 잘 다스릴 필요가 있습니다.

'잘 살고 싶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본인의 십신에 해당하는 글을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리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주나루였습니다.